이웃사랑과학♡이롬
  몸을 이롭게 하는 생식 성분 보고서




몸을 이롭게 하는 생식의 성분에 관한 보고서



생식이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
생식이 몸에 좋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일단, 요리라는 과정을 통해 식품이 본래 가지고 있는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자연 상태로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건강한 땅에서 자란 곡류, 채소류, 버섯류 등을 한 끼에 골고루 섭취할 수 있고 여기에 뿌리, 줄기, 잎을 모두 먹을 수 있다. 붉은빛, 노란빛 등 자연이 빚어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생식의 매력 중 하나.
자, 이제부터 대표적인 생식의 원료가 무엇이며 어떤 성분이 있는지 알아보자.

채소류
케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A, B1, B2, 나이아신, 칼슘, 철, 엽록소 등
신선초 ●비타민B1, B2, B6, B12, C, 철분, 인, 칼슘 등
양배추 ●비타민A, C, K, U, 리신 등
무 ●비타민C 등
무청 ● 카로틴, 비타민C, 섬유질, 미네랄, 칼슘, 철 등
당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A, B1, B2, C, 칼륨, 칼슘, 인, 철 등
우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B1, B2, 나이아신, 칼슘, 인, 철, 섬유소 등
호박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미네랄, 비타민A, B1, B2, 나이아신 등
유자 ●비타민B군 및 비타민C, 헤스페리딘, 구연산 등
영지버섯 ●핵산, 글루칸 등
미나리 ●비타민A, B1, B2, C, 칼슘, 철분 등
감자 ●비타민B1, B2, C, 칼륨 등
브로콜리 ●비타민A, B1, B2, 니코틴산, K, P 등
부추 ●칼슘, 칼륨, 비타민B1, B2, C 등
토마토 ●비타민B1, B2, C, 카로틴, 리코펜, 칼슘, 칼륨 등

곡류
현미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B1, B2, 엽산, 나이아신, 콜린, E, K, 인, 철, 마그네슘 등
차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B군, 미네랄 등
수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B군, 미네랄 등
율무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B1, B2, 나이아신, 칼슘, 철 등
백태, 약콩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A, B1, B2, 나이아신, 칼슘, 인, 철 등
기장 ●단백질, 지방질, 구리, 니켈, 망간, 아연,비타민A, B 등
팥 ●비타미B1, 사포닌, 섬유질 등
영지쌀 ●유기농 현미에 영지버섯 균사체를 접종, 배양시킨 후 건조한 쌀
현미찹쌀 ●섬유질, 단백질, 무기질 및 비타민B군 등
흑향미 ●칼슘, 비타민B1, B2, 나이아신 등

하루 한끼 생식으로 행복한 건강인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