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과학♡이롬
  생식이 충족시키는 웰빙 식생활 7원칙



생식이 충족시키는 웰빙 식생활 7원칙

1. 하루에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자연식품을 섭취하자.
어느 한가지 식품도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모두 함유하고 있지 않으므로 세계 각국의 식생활지침의 제1조는 다양하게 먹는 것이다.

2. 규칙적으로 균형식을 소식하자 장수의 조건이 소식인 것은 적게 먹으면 노화와 질병의 원흉인 활성산소의 발생을 줄이기 때문이다. 다만 곡류, 두류, 채소류, 과일류, 해조류, 버섯류 등의 다양한 원료를 골고루 포함하는 저칼로리 균형식이어야 한다.

3. 식이 섬유소가 많은 전체식을 하자.
식물을 통째로 먹어야 뿌리, 줄기, 잎,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모든 영양소의 섭취는 물론, 풍부한 식이 섬유소가 혈당을 급속히 올리지 않으며 독소와 노폐물을 제대로 배설한다.
4. 무지갯빛 색깔 별로 다 먹어 파이토케미컬을 많이 섭취하자.
식물의 색깔에 존재하는 수 많은 파이토케미컬은 체내 독소를 배출시키고 활성산소 제거, 면역력 증진, 항암효과, 살균작용, 항상성유지 등의 기능을 가져 질병을 예방한다.

5. 최대한 자연 그대로 효소가 살아있는 식품을 섭취하자.
열처리나 정제 및 가공을 최소화하여 효소와 각종 영양소의 파괴를 막자.

6. 소금의 섭취를 되도록 줄이자.
위암, 고혈압 예방에 가장 중요하다.

7. 식품첨가물의 섭취를 줄이자.
맛, 가공, 보존 등의 목적으로 식품에 첨가하는 화학물질은 인체생리대사에 방해물이 될 수 있다.